필리핀 마닐라시의회 대표단 “인천광역시의회” 방문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4-13 17:10:49

[인천타임뉴스=김민규] 필리핀 마닐라시의회의 크리스티앙 폴 위 의원을 단장으로 한 3명의 대표단이 4월 13일 인천광역시의회를 방문했다.


마닐라시의회의 이번 방문은 우호교류도시로서 양 도시의회의 상호친선 국제교류 및 상호우호를 다지기 위하여 이루어졌으며, 경제자유구역청 내 송도 홍보관 방문을 시작으로 하여, 인천시의회 예방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인천광역시의회 제갈원영 의장은 방문단과 함께한 자리에서 양도시간의 교류협력 및 친선 우호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방문한 필리핀 마닐라시의회 대표단에게 환영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인천광역시를 `경제자유구역인 송도, 청라, 영종을 비롯하여 GCF 사무국과 UN아태경제사회위원회 사무소 등 세계적인 국제기구가 위치한 국제 비즈니스 도시로서 마닐라시처럼 항만을 보유한 아시아의 관문도시‘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제갈원영 의장은 `2009년 양도시의회가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이후 우호교류 상호 방문이 전무하였으나, 이번 필리핀 마닐라시의회 대표단의 인천광역시의회 방문을 계기로 양도시의 우호교류 협력 관계가 다시 활성화 되어 양도시가 국제도시로서 도약 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밝혔다.

마닐라시는 면적 38.55㎢이나, 인구는 필리핀 내에서 2위를 차지할 정도로 필리핀의 수도이자 경제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부 주요기관이 소재하는 등 정치․산업․문화의 핵심이며 필리핀 중앙은행 본부가 위치한 금융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특히 마닐라항은 필리핀의국제 선박 관문으로서 필리핀 내 최대항구이자 세계에서 가장 좋은 항만으로 일컬어지는 마닐라 만에 위치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