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유휴 국․공유재산으로 주민편익 증대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3 16:59:1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국·공유재산 발굴 및 관리로 주민편익 증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달성군은 국․공유재산의 주기적인 실태조사와 관련 대장 정비를 통해 누락재산과 유휴재산을 발굴, 다양한 주민편익 사업에 적극 활용하는 등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국․공유재산관리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해 옥포면 기세리 소재 송해공원 인근의 국유지(4,827㎡)를 발굴해 주차장을 조성하고, 옥포면 기세리의 벚꽃길과 유가면 한정리, 유곡리의 국유지(9,565㎡)에 인도를 개설해 주민들의 큰 호응과 함께 토지매입에 소요되는 예산을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잠자고 있던 국․공유재산의 가치를 주민들에게 환원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2013년에는 논공읍 위천리 낙동강 제방둔치 국유지(45,428㎡)를 발굴하고 강변야구장으로 조성해 지역 야구동호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는 낙동강 제방둔치 국유지(310,485㎡)에 잔디광장,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군민에게 편안한 수변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국가나 군이 소유한 재산은 엄밀히 따지면 우리 국민과 군민의 재산"이라면서, “앞으로 유휴 공유재산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군민을 위한 사업을 통해 그 가치와 효용을 군민에게 돌려 줄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