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묵 원주시장 "논스톱 행정제도로 개발수요 해소한다"
인허가 전담부서 신설로 행정 불편 해소, 기업하기 좋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 변모
박정도 | 기사입력 2017-04-13 16:48:53

원창묵 원주시장이 늘어나는 개발수요에 발맞춰 인허가 제도 통합 전담부서를 신설한다.

원창묵 시장은 13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신속허가과를 신설해 공장설립신고·등록과 건축허가, 개발행위허가, 농지전용허가, 산지전용허가 등 인허가 논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신속허가과(가칭)는 공장등록, 건축허가 1·2, 개발허가, 농지허가, 산지허가 등 6개 팀으로 구성된다.

원 시장은 "행정절차의 불편을 해소하고 미원처리 속도를 높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는 것이 목표"라며 "기존에는 기업지원과나 건축과, 도시재생과, 농정과, 산림과 등 각각의 부서를 찾아 처리기간이 오래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기업하기 좋은 원주, 투자하고 싶은 원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주타임뉴스=박정도 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