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주민화합의 장 도시재생소식지 ‘11010 흥’ 발간
원도심 구성원들의 생생한 소식으로 원도심의 밝은 희망을 싣다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4-13 11:29:12
도시재생소식지 '11010 흥' 제3월호[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천안 원도심 주민들의 생생한 소식과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정보를 담은 도시재생소식지 ‘11010 흥’이 발간했다.

매 분기별 발간되고 있는 ‘11010 흥’은 지난해 8월 처음 창간해 이번달 제3호를 발간했으며, 천안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원도심 현장 활동가 박인규, 최광운, 김현진이 직접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숫자 ‘11010’은 ‘흥’ 글자를 옆으로 눕힌 것을 표현한 것으로 ‘천안’하면 떠오르는 유명한 천안삼거리 민요 흥타령을 모티브로 삼아 소식지 이름으로 짓게 됐다.

발간된 소식지는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주체인 현장 활동가들이 직접 기획에서부터 취재, 사진촬영 및 기사작성과 편집까지 직접 담당해 주체성과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

이번 제3호에는 낭만극장과 독립영화전용관 인디플러스 등 원도심 이색극장에 대한 특집 기사와 원도심 맛집탐방, 청년상인 인터뷰, 선도지역 총괄 코디네이터인 김영환 교수의 기고문, 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의 소개 등이 담겨있다.

앞으로 소식지는 변화와 희망을 갈망하는 원도심 구성원에게 희망찬 소식을 전달하는 전령사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전망이다.

‘11010 흥’은 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 또는 원도심 상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전국 도시재생지원센터, 대학교 관련 동아리 등에도 우편을 통해 배부되고 있다.

곽현신 도시재생과장은 “지역 활성화의 성공은 공유된 가치를 위해 주민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하는 자구노력과 함께 연대화 협업을 통한 가치 창출이 핵심"이라며, “소식지가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