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2일 충남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충남 공립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교사 485명을 대상으로 ‘배움과 성장을 위한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도내 방과후 과정의 효율적 운영과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행복한 교직생활하기’,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 및 아동학대예방교육’, ‘방과후 과정 운영의 실제 및 교사의 역할’, ‘심화활동 운영 우수사례’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방과후 과정 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방문한 김지철 교육감의 격려사를 끝으로 연수일정을 마무리 지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아동 존중 및 권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겠다", “교육활동과 돌봄활동의 조화가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게 자라게 한다,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더 신경을 쓰겠다"며 각기 소감을 밝혔다.

유아특수복지과 백옥희 과장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유치원에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더 심혈을 기울여 교육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 내실 있는 방과후 과정이 운영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2017-04-12 18:44:10
충남교육청, 2017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7-04-12 18:44:10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