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놀자,‘서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개학
- 4월부터 아동․청소년 및 가족 대상, 학교 밖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시작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4-11 01:47:55

[서울타임뉴스=장진아기자] 서울시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또래간․가족간에 소통을 활성화하고 많은 학생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제공하고자 4월부터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운영한다.

2017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53개의 교육운영단체가 서울 각지에서 58개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연극과 그래피티(Graffiti)를 접목한「그래! PLAY」, 창의적 신체 탐구를 통해 미디어 아트로 표현하는「딴지놀이」, 대중음악, 영화, 문학을 자신과 세상을 만나고 이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싱어송라이터」, 어린이들이 과정드라마를 통해 그림자 연극을 경험하는 「북극곰예술여행」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개별 프로그램에 따라 운영단체별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교육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다. 

서울에 거주하는 학령기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 또는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e-sac.or.kr)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고홍석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올해도 많은 아동‧청소년과 가족들이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통해 또래‧가족과 함께 즐거운 경험과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활기찬 토요일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