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2017년 1학기 고등학생 부분별 장학생 모집
고등학생 부문별 장학생 모집. 4.10(월)~21(금) 학교장 추천받아 신청 가능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4-11 01:36:17

[서울타임뉴스=장진아기자]서울장학재단(이사장 문미란)은 예체능 전공 고등학생을 지원하는 청소년재능분야 특성화고 성적우수학생을 지원하는 청계천 꿈디딤장학금 특성화고 학생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에 대한 장학생을 각각 선발한다.

서울희망장학금 청소년재능분야는 음악, 미술, 체육, 무용 분야 특기자를 지원하는 장학금이다. 

장학금 신청자격은 서울지역의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으로 중위소득 70% 이내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가정이다. 

재단은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장학생 총 1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4월 10일(월)부터 21일(금)까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 서울장학재단은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으로부터 장학기금을 기부 받아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을 지원한다. 

서울시설공단은 2015년부터 청계천 팔석담에 모인 행운의 동전을 수거해 서울장학재단에 장학금으로 기부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지난해 팔석담에 모인 행운의 동전 총 5,500만원을 기부했다.

서울장학재단은 청계천꿈디딤장학금을 통해 성적이 우수한 특성화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신청 자격은 법정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장학생에 선발되면 학기당 5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졸업시까지 총 4학기 동안 2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한,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오토인더스트리의 기부금으로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해 특성화고등학생들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서울시내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중 법정 수급자 또는 차상위가정의 학생이다.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에 선발되면 2학기 동안 총 1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청계천 꿈디딤 장학금과 오토꿈이룸서울장학금은 학교장의 추천으로 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장학재단은 오는 5월 초,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 가정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희망장학금 고등학교 분야 장학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며, 고등학교분야 장학생에 선발되면 올해 4분기까지 수업료와 학교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장학재단 문미란 이사장은 “고등학생의 수업료와 학교운영비 등 학비를 지원하는 장학금 이외에도 예체능 분야, 특성화고 지원 등 다양한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