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보건소 보건의 날 맞이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0 18:15:2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 보건소는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10일 화원역 및 11일 대실역광장 일원에서 이틀간에 걸쳐 대대적으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하철 이용객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손씻기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SFTS, 쯔쯔가무시증과 지카바이러스 예방수칙이 적힌 리플렛과 물티슈, 마스크를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감염병 예방을 홍보한다.

또한, SFTS등의 진드기매개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하여 야외활동시 풀밭 위에 옷을 벗어놓거나 눕지 말 것, 진드기에 물린 후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이면 빠른 시간 내에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집단생활을 하는 영유아들을 위하여 어린이집에 개인위생을 위한 손소독제와 손씻기 스티커를 배부할 예정이다, 

여권발급을 위해 군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군청 종합민원과 여권발급부서에 지카바이러스, 뎅기열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충기피제를 배부하고, 예방수칙 배너를 설치했다.

김문오 군수는 “최근 봄철 야외활동 증가와 해외(동남아 등)여행객 유입에 따른 매개체 감염병(지카바이러스증, 뎅기열, SFTS 등)의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용객들이 많은 비슬산 자연휴양림, 화원휴양림, 구지오설 오토캠핑장에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를 설치했다. 

방문객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매개체 감염병을 미연에 방지함은 물론 쾌적하고 안전한 휴양공간을 마련해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