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모동초등학교 IBK 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어린이 금융교육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10 18:12:5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 모동초등학교(교장 김원태)는 4월 10일(월) 오후 1시 본교 도서관에서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어린이 금융교육’을 운영했다.

이 교육은 미래의 경제주체인 초등학생에게 금융 역량을 강화하고 저축을 먼저 하는 바람직한 소비습관과 경제개념을 심어주기 위해 IBK기업은행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이루어졌다.

5교시에는 3,4학년을 대상으로 마술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용돈은 왜 필요하죠?,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은? 

저축을 해요.’등에 대한 금융교육이 이루어졌다, 

6교시에는 6학년을 대상으로 ‘돈의 가치와 용돈 관리법’ 등의 주제로 퀴즈도 풀며 어려운 경제의 개념, 용돈기입장 쓰는 방법, 우리의 예금을 지켜주는 예금보험제도 등에 대해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잘해 주었다.

6학년 황창민 학생은 “지금부터라도 부모님께 용돈을 받으면 저축을 먼저하고 꼭 필요한 곳에 쓰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고 어른스럽게 소감을 이야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