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덕포리 드론공역 장에서 무인항공교육원 개원식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4-08 21:39:09

[영월타임뉴스=최동순] 덕포리 드론공역 장에서 영월군(군수 박선규) 및 협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 조종자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한국모형항공협회 무인항공교육원이 영월에서 정식으로 개원했다.

본 행사에서는 한국모형항공협회 축하 비행 및 드론생산업체 VORA의 시연 비행 등 다채로운 드론 시연행사가 펼쳐졌다.

특히, 드론전문 업체(VORA)에서는 최고속도 150km를 자랑하는 소재 융합 레이싱 드론인 샷건(SHOTGUN)과 통합관제 플랫폼으로 제작된 특수목적 드론인 TT-950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

영월에 들어선 한국모형항공협회 무인항공교육원은 영월군의 지원으로 실내·외 교육장을 활용하여 교육생이 3주간 영월에 체류하여 교육을 진행되며, 매월 12명의 드론 조종자를 배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드론 조종자격과정 이론 및 실기로 구성되며, 해당 기관에서 교육을 받은 교육생은 학과 교육 이수 시 이론시험이 면제될 예정이이서 많은 드론 관련 기업 및 교육생들이 영월을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월군 관계자는 영월지역의 드론 조종자 전문 교육기관의 정식 개원으로 군이 추진하고 있는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많은 교육생들이 영월을 방문함으로써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고, 영월 드론 공역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