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식량과학원 밭작물개발과 우무실마을 꽃길 조성 지원
자매마을 군위 우무실마을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8 15:40:47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국립식량과학원 밭작물개발과에서는 자매마을인 경북 군위 우무실마을 마을 입구 도로변에 꽃길 조성을 위해 산수유와 연산홍 묘목을 심어주기로 했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에서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농업·농촌 만들기 캠페인(Clean Agriculture Campaign)’ 행사의 일환으로 이번에 유실수 산수유와 꽃나무 연산홍 50여 그루를 구입하여 농촌체험 방문객 유치 및 마을 경관조성에 앞장서서 나가겠다는 것이다.

산수유는 이른 봄 잎도 나기 전에 노랗고 향기로운 꽃을 피운다. 

가을이면 가지마다 새빨간 열매가 주렁주렁 달려 경관이 좋아 체험·관광 상품으로서도 한 몫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수유 열매는 날로 먹지 않고 말렸다가 약으로 쓰거나 차로 끓여 마시고 술로 담가도 먹는다. 

동의보감에 배뇨를 원활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감소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당뇨병, 고혈압, 신장병 환자들에게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국립식량과학원 밭작물개발과에서는 2008년 4월에 ‘우무실 마을’과 자매마을 결연을 맺은 이래로 매년 신품종 종자지원 및 전시포 설치, 영농기술보급 등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농촌진흥청 밭작물개발과 오인석 과장은 “우무실 마을은 우리 밭작물개발과와 오랜 인연이 깊은 마을로 기존의 영농기술지원 뿐만 아니라 이번 유실수와 꽃길 조성으로 체험관광객이 더욱 더 늘어나 거북이마을 주민의 소득증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