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사과 지역농식품브랜드 분야 사과부문 대상
사과부문 최우수 선정, 6일 농식품부장관상 수상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06 16:02:45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사과가 2017년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지역농식품브랜드 분야 사과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충주시는 서울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가브랜드 대상 최고의 영예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중앙일보 주최로 국가브랜드대상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의 산업, 지역, 문화를 대표하는 각종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면평가를 통해 최고의 국가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전국 최초로 글로벌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제도) 인증을 받은 충주사과는 지난 2011년부터 검역이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국 수출에 물꼬를 터 꾸준히 미국인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올해도 지난 2월부터 충주사과 60톤이 미국 수출 길에 오르는 등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시는 충주사과의 안전성 확보와 품질관리를 위해 매년 주산지 GAP분석사업과 GAP 인증농가 지원을 통해 GAP 인증면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은 시와 농가의 꾸준한 품질향상 노력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 그 의미가 크다.

김익준 농정과장은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으로 충주사과의 인지도가 한층 높아져 농가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요즘 충주사과는 과일 자체에만 그치지 않고 사과국수, 사과한과, 사과막걸리, 사과빵 등 여러 가공식품 형태로 변신을 꾀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게 접근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