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에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동심
-2017 유치원 교원 표현실기 연수-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05 13:50:16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은 3일 오후2시에 글로컬인재교육원에서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교원 표현실기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손 끝에서 만들어지는 아름다운 동심’ 이라는 주제로 도자기 공예, 압화 액자 만들기, 유치원 안전교육 연수로 진행됐다.

도자기공예(강사 정운석)는 회색계통의 바탕 흙으로 빚어 흰 흙으로 겉면을 입힌 접시에 다양한 모양의 장식을 그리고 무늬 부분만을 긁어 음각선을 내고 이곳에 백토나 자토(붉은색 흙)을 넣고 유약을 바른 뒤 구워 만드는 분청사기에 관한 이론과 실기를 연수했다.

압화 액자만들기(강사 박명선)는 다양한 한지에 작은 꽃들을 붙이고 글귀를 쓰면서 아름다운 액자 작품을 만들어가는 가운데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는 심성을 가다듬는 시간이었다.

유치원 안전교육 연수에서는 학교 안전교육 7대 영역을 반영한 연간 안전교육 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해 선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현장학습시 교통사고 예방교육 강화 및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용 자료를 소개하여 1년 365일 안전한 유치원 교육을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하여 교사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