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흥산 투자유치 MOU체결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4 18:39:35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3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공업용 랩(스트레치 필름)제조 기업인 ㈜흥산과 투자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갖고, 의성군은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기업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성실한 투자 이행을 약속했다.

군은 이번 MOU를 통해 ㈜흥산에서 2018년말까지 50억원을 투자하며 고용창출 25명과 세수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흥산은 대구시 산격동에서 기술개발 및 시제품 생산과 판로확보 등의 완벽한 준비과정을 마치고, 이번 의성군 봉양농공단지에서 새로운 분야의 창업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확장과 투자전략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최근 의성군에는 기존 중앙고속도로 및 5․28번 국도와 더불어 2016. 12월 당진·영덕간 고속도로 개통, 금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상주·영천간 민자 고속도로, 중앙선 복선화 등으로 물류 접근성의 급격한 개선 및 대구K2 민·군공항 통합이전 유력 후보지 부상 등으로 대구, 구미, 안동 등 노후산업단지 소재 이탈기업들의 많은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며, 특히 “생명․바이오 산업 및 유망 제조업 분야의 투자유치로 미래먹거리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