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원예농협 충주거점산지유통센터 통해 충주사과 베트남 수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4-04 09:33:01

[충북=한정순 기자] 충주시는 충북원예농협 충주거점산지유통센터(충주APC)를 통해 지난달 29일부터 충주사과가 베트남 수출길에 올랐다.

충주사과의 베트남 수출은 이번이 처음으로 충주APC는 오는 7월까지 70톤을 수출할 계획이며 수출액은 3억원 규모다.

이번에 충주사과를 수출하는 지역은 호치민과 하노이 지역으로 지역 마트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수출을 시작한 충주사과는 매년 미국과 대만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서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으로 수출한 사과는 저품질 소과(小果)가 주류였다, 

이번에 수출되는 충주사과는 고당도의 대과(大果) 및 세척사과로 가격 면에서도 높은 가격을 받는다.

충주시는 이번 베트남 수출이 충주사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판로 확대로 농가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APC 관계자는 “갈수록 늘어나는 외국산 농산물과의 가격 경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충주사과의 판로 다변화 및 수출 확대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