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기업으로 ㈜플루오르테크를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3 17:12:3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4월 이달의 기업으로 ㈜플루오르테크를 선정하고 3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플루오르테크(주) 장문수 대표 및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2017년 4월의 기업으로 선정된 플루오르테크㈜는 1995년 플루오르테크㈜로 설립, 2005년 구미국가 4산업단지 현재 위치로 본사를 이전하여, 반도체.LCD등 첨단산업에 고순도 화학물질 저장용 TANK 및 부분품(Parts)을 생산하고 있는 제조전문기업이다. 

특히 라이닝 탱크(Lining Tank)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특화된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흔히 듀퐁사의 상품명 테프론(Teflon)으로 더 잘 알려진 폴리테트라 플루오로에틸렌(PTFE)는 대표적인 불소수지 중 하나로 내약품성과 내열성이 뛰어난 소재이다. 

이밖에 일본 사카이스텐레스와 기술제휴를 통해 국산화에 성공한 전해연마 (Electro Polishing) 기술력 또한 매우 우수하며 원자력, 제약, BIO산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플루오르테크㈜에서 제조하는 라이닝 탱크(Lining Tank)는 불소수지 Sheet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탱크 내벽을 마감하는 공정을 통해 생산된다. 

그만큼 고도의 경쟁력을 갖춘 환경과 축적된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작업이다. 

이와함께 플루오르테크㈜는 Leak Sensor(누액감지센서) 및 각종 바이오 공정에 사용되는 설비와 태양광 시공업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중 대표적으로 2015년 양산에 성공한 Leak Sensor(누액감지센서)는 산업통산자원부로부터 신기술인증(NET)를 받아 플루오르테크㈜의 새로운 먹거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미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에 납품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외에 해외수출다변화를 위해 해외인증UL.CE등 주요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3년도에는 중국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주요 박람회에 참석하는 등 현지 반도체, LCD 업체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영업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