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도시재생전략계획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4-03 16:50:2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4. 3(월) 구미시청 상황실에서 부시장,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도시재생전략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도시재생전략계획은 지역여건을 분석하고 활성화계획 후보지 및 유형별 도시재생방향 등을 선정해 낙후된 원도심지역을 활성화하는 기본계획이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기관으로부터 중간보고회 발표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구미시 쇠퇴지역 진단, 도시잠재력 분석, 활성화 우선지역 선정, 도시재생 전략 및 목표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구미시는 도시재생특별법에 따라 인구감소, 사업체수 감소, 노후불량건축물 등 3개 조건 중 2개 이상을 만족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활성화 우선지역을 제시하고 단계적인 도시재생 추진 전략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향후, 구미시는 도시재생전략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향후 주민 공청회를 열고 지방의회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방침이다.

이날 구미시 김중권 부시장은 참석자들에게 “주민의사가 반영된 계획수립을 통해 도시의 역사, 문화, 생태를 재창조하고 주거안정과 상업 활성화 효과를 얻는 등 주민의 삶과 연계된 도시재생 전략계획으로 구미시가 활력 넘치고 매력적인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