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수도 노후관 교체공사 주민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공사의 필요성 협조사항 등 찾아가는 소통으로 주민 호응 이끌어내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29 20:14:18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이중훈)는 시민들의 각 가정까지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고, 노후관 교체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이번 달 14일 봉명1동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총 5개 동, 7개소 현장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마쳤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추진하는 노후관 교체공사의 필요성 및 추진일정, 공사시행에 따른 협조 사항 등을 전달하고 시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설명회를 통하여 청주시와 시민들은 상수도 공사 추진 시 주택 밀집 지역은 주간에, 상가밀집 지역은 야간에 추진하여 공사로 인한 민원을 최소화하기로 협의하였다. 특히 단수 작업 시는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작업 전 주민과 협의하여 작업계획을 수립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으는 등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시는 올해 12억 6천만원을 투입하여 노후관 2.7km를 교체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비 확보 노력을 통하여 노후 및 누수가 잦은 지역을 대상으로 교체해 나갈 방침이다.

이중훈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노후 상수도 시설의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누수로 인한 물 낭비를 줄이는 한편, 지속적인 유수율 향상에 매진하여 최고 품질의 수돗물을 각 가정까지 안전하게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