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별의여인·선덕’은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뮤지컬에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28 17:16:29

[달성타임뉴스=이승근] 한반도 최초의 여왕! 미래를 예견할 수 있는 지혜로움과 백성들을 향한 애민으로, 외세의 침략에 맞서며 삼국통일의 기틀을 마련한 신라 제27대왕, 선덕여왕의 이야기를 무대 위 예술언어로 새롭게 표현하여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 그리고 교훈을 선사하고자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안중근의사 일대기를 다룬 역사뮤지컬 ‘영웅’이 사회적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그전에도 뮤지컬 ‘명성황후’, ‘서편제’ 등 많은 한국형 역사뮤지컬들이 있지만 아직까진 해외 유명라이센스 뮤지컬 시장에 비해 열악한 시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형 역사뮤지컬이 지속적으로 제작되며 계속 이어올 수 있는 이유는 역사에 대한 관람객들의 관심과 아이와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기에 가능하다.

이번 뮤지컬 ‘별의여인·선덕’은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뮤지컬에 선정되었다,

선덕여왕과 천문학자 지귀라는 가상의 인물을 설정해 두 인물이 첨성대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기존 드라마로 선풍적 인기를 얻은 ‘선덕여왕’과는 차별화된 스토리로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귀와의 사랑과 지기삼사(모란도, 개구리 울음소리, 여근곡 일화 등) 선덕여왕의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그 동안 알고 있던 선덕여왕과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50여명으로 구성된 제작진으로 그 시대를 완벽히 재현한 무대 세트와 의상, 소품 등으로 화려한 볼거리와 가슴을 울리는 음악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달성군은 젊은가구들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대구시 구군 중 가장 젊은도시로 각광받다.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현 시점에서 어린아이들에게는 역사교육을 어른들에겐 즐거운 뮤지컬 공연을 선사하며 지혜로운 선덕여왕의 삶을 음악과 극을 통해 다시 되새겨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