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청원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3-24 22:56:48

청주청원경찰서(서장 신희웅)는,지난  22일오전 청원구 오창읍 소재 비봉유치원에서 어린이 5~7세 160명을 대상으로 ‘신호등을 보고 횡단보도로 안전하게 건너요’를 주제로 교통안전교육을 했다.

아이들이 횡단보도를 보행할 때 초록불이 깜박일 때 건너거나 뛰어서 길을 건너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을 예방하고자 신호등을 보고 횡단보도에서 바르게 보행하는 방법을 통해 아이들 주변에서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사고의 발생을 없애고자 했다.

이날 비봉유치원에서는, 아이들에게 신호등을 보고 횡단보도를 건너는 서다, 보다, 건너다 3원칙과 손을 들고 건너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통학버스 이용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안전띠 착용하는 방법과 그 이유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청주청원경찰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보행 중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하여 신호등과 횡단보도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교육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창 비봉유치원 원장 또한 “어린이들의 사고예방을 위하여 경찰이 많이 힘써주셔서 감사하다."라고 했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