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연합회 군산지회 '열린군산' 음성낭독서비스
녹음도서 전달로 시각장애인 알권리 보장 앞장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3-20 23:51:46

[군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사)시각장애인연합회 군산지회(회장 장종진)가 '열린군산'을 음성낭독서비스로 만들어 시각장애인들에게 전하고 있다.

군산 시정 소식을 담아 발행되는 '열린군산'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다양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시각장애인연합회의 음성낭독서비스는 장애인 차별금지법과 관련, 시각장애인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녹음해 월 1회 우편으로 시각장애인 가정과 관련기관에 발송하고 있다.

장종진 시각장애인연합회 군산지회장은 “녹음도서는 시각장애인들이 시정소식 등을 비롯한 다양한 지식습득을 접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수단"이라고 전하며, “시각장애인의 녹음사업에 유관기관 및 군산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이 절실하다.

김주홍 복지지원과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이 독서문화권에서 소외되지 않고 다양한 시정소식 및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시각장애인의 복지향상에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시각장애인연합회 군산지회는 시각장애인들이 재활의 기초와 다양한 정보를 접근 할 수 있도록 손가락을 이용하는 점자교육과 안전하고 독립적인 보행의 상징인 ‘흰지팡이’를 이용한 보행 교육 지도 등 시각장애인의 복지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