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Wee센터, New-Start 전임상담원 위촉식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3-20 15:07:27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일 오전 11시 교육지원과 소회의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위촉식을 가졌다.

New-Start 프로그램은 전문적 소양을 갖춘 상담원들이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1:1 맞춤식 상담, 진로 체험 활동 및 추수상담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자아형성과 진로의사결정 능력을 함양시켜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다.

예천 Wee센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New-Start 전임상담원을 위촉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 중 부적응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 및 또래 관계 개선,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는 New-Start 상담원 박윤경 외 4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 및 New-Start 프로그램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New-Start 프로그램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윤석찬 Wee센터장은 전임상담원 한 명 한 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보다 넓고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격려했으며,“교육지원청에서도 도움을 요청한 학생들에 대해 심리 정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