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할미꽃 전시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3-16 19:41:07

[영월=최동순]영월자원식물연구회(회장 강신규)가 주최하는 『제10회 동강할미꽃 전시회』가 오는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청령포 강변저류지 홍보관 2층에서 개최된다.

동강할미꽃은 ‘동강’이라는 우리 이름으로 명명된 세계 유일종이며 동강유역 석회암 암벽 틈에서 자생해 온 한국특산종으로 이른 봄을 대표하는 야생화이다.

동강할미꽃은 연분홍, 붉은 자주색 또는 청보라색 꽃이 피며 다른 할미꽃들과 다르게 꽃이 위를 향해 핀다는 특징을 갖는 등 그 자태와 색상이 뛰어나게 아름다워 야생화 동호인 및 사진작가 등으로부터 매우 인기가 높으며 최근에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이렇듯 동강할미꽃이 널리 알려지면서 일부 사람들의 훼손으로 멸종 위기까지 겪기도 했다. 

영월자원식물연구회 회원들이 10년 전부터 전시회를 개최하는 동시에 동강주변의 자생지 3곳에 복원 행사을 꾸준히 추진하고 관리하여 현재는 그 개체수가 유지되고 있다.

영월자원식물연구회 강신규 회장은 올해는 우리 연구회가 동강할미꽃 전시회를 시작한지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이기에 보다 적극적으로 동강할미꽃을 대내외적 알리고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청령포에서 전시회를 갖게 되었다. 

그동안 우리 회원들이 아끼고 가꾸던 동강할미꽃을 여러분들께 선보이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