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풍기읍사무소 민원실 재배치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3-16 06:02:58

[영주타임뉴스=송용만] 영주시 풍기읍사무소(읍장 조강기)는 최근 주민들이 주인처럼 편안하게 머물며 민원처리와 상담, 지역현안에 대한 소통의 공간으로 민원실을 재배치했다.

이번에 개선한 민원실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직원 중심으로 배치됐던 폐쇄적인 민원응대 구조에서 탈피해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민원인들의 동선을 최소화한 것이다.

민원대기 공간을 크게 넓혀 민원인들이 대기 중에 차를 마실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해 편안하고 즐겁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배려했다. 

직원 사무공간을 줄여 그만큼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풍기읍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읍사무소 좌, 우측 부지를 추가로 주차공간으로 조성해 읍사무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조강기 풍기읍장은 딱딱한 관공서의 느낌을 없애고 읍민들이 민원도 해결하면서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앞으로는 직원 친절교육을 강화해 시민과 소통하고 누구나 찾고 싶은 풍기읍사무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

풍기읍은 이외에도 지난 2016년 ‘온풍기 나누미’ 사업을 시작해 지역 내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 

풍기읍에서 출생한 신생아에게 각 기관단체의 뜻을 모아 인견이불을 전달하는 등 읍민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주민들에게 다가가고자 적극적인 노력을 경주하고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