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봄 졸음 졸음운전 주의보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3-15 23:28:41

[정선타임뉴스=최동순]추위는 간다는 말없이 그새 어디로 갔는지, 어느새 봄이 우리 곁에 와있고, 따뜻한 햇살, 향긋한 봄바람이 좋은 3월이다. 

그러나 이런 따뜻한 날이 지속 될수록 몸이 나른해지고 잠이 쏟아져 운전대를 잡는 운전자들에게는 또 하나의 고충이 시작되었다.

단 한 번의 졸음! 모든 것을 잃습니다. 

라는 도로 위에서 한번쯤 봤을 법한 이 문구처럼 졸음운전은 운전자 본인 뿐 만아니라 차 안에 있던 가족, 동료 그리고 상대차량 운전자까지 죽음으로 몰고 갈 수 있는 끔찍한 사고를 일으키기도 한다. 

또 한 주행속도가 높게 상승된 상황에서 장애물에 대한 반응을 전혀 하지 않아 충돌 상황에서 물리적 충격량이 매우 커 어느 정도의 판단력이 남아 있는 음주운전에 비해 훨씬 위험하다.

졸음운전 예방법으로는 차량 내부 환기시키기, 껌, 사탕 등 간식을 준비하기, 커피,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 음료 먹기 등이 있지만 일시적으로 졸음을 쫓는 방법일 뿐이며 반드시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휴식을 취하거나 눈을 붙이고 운전하는 것이 안전하다. 

한 몇 몇 졸음쉼터에는 푸드트럭, 마사지의자, 운동기구 등이 구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이용한다면 효과적인 졸음 퇴치법이 될 것이다.

나른해지는 봄 참을 수 있을 거야 금방 가는데 뭐 라는 안일했던 생각을 접어두고 졸음쉼터를 적극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