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새마을금고 꽃샘추위 녹이는 따뜻한 선행 펼쳐
금천동 관내 경로당 25개소에 유류비 620만원 지원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3-15 10:57:55
청주시 상당구 금천새마을금고(이사장 방명식)는 14일 금천새마을금고 본점 2층 회의실에서 금천동 관내 25개소 경로당 회장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연료비 620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막바지 꽃샘추위를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난방 유류비를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금천새마을금고의 이 같은 선행은 10년째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다.

방명식이사장은“어르신들이 유일한 휴식공간인 경로당에서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매년 난방비 지원을 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로당 회장님들은 전달식을 마치고 관내 취약지역을 돌며 버려진 담배꽁초, 쓰레기, 빈병을 수거하며 거리를 청소하는 등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하였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