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모범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지역주민 스스로 마련한 후원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계기 마련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3-15 10:51:15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반준환)는 지난 10일 봉명1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내 모범학생 등 4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지역주민 스스로가 마련한 후원금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생활하며 훌륭한 학업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중·고등학생 등 4명에게 각 50만원씩 200만원을 전달하였다.

한편 봉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5월부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보듬고 행복을 나눌 수 있도록 주민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정기후원자를 모집하여 150여명의 후원자를 발굴하였으며 앞으로도 장학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반준환 위원장은“지역주민들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어려운 환경에서도 밝고 꿋꿋하게 생활하고 훌륭한 학업으로 타의 모범이되는 학생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