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가리 루어낚시 진검승부 제철 돌아온 단양 남한강 쏘가리 낚시
이부윤 | 기사입력 2017-03-15 08:54:15

[단양=이부윤 기자]전국의 강태공들이 단양 남한강에서 쏘가리 루어낚시 진검승부를 겨룬다.

올해 봄에 열리는 쏘가리 낚시대회는 4월 23일 '1회 디아웃도어컵 쏘가리 루어낚시대회'를 시작으로 같은 달 29일 '2회 다이와 쏘가리 낚시대회', 5월13∼14일 '11회 단양군수배 쏘가리 낚시대회'가 이어진다.

1회 디아웃도어컵 쏘가리 루어낚시대회는 수변무대(고수대교∼단양고)에서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LFA 한국루어낚시협회 주관으로 치러진다.

대회는 수상은 쏘가리 20㎝ 이상 두 마리 합산 길이로 순위를 가려지고 1등은 300만원, 2등과 3등은 각각 100만원과 50만원, 4등부터 20등까지는 30만원에서 5만원까지 상금을 준다.

올해 두번째로 맞는 다이와 쏘가리 낚시대회는 300명이 참가한 가운데 단양생태체육공원(정수장∼고수대교)에서 한국다이와㈜ 주최로 펼쳐진다.

이 대회 역시 쏘가리 20㎝ 이상 두 마리 합산 길이로 시상하고, 입상자들에게는 최고급 낚시용품 등이 주어진다.

한국쏘가리협회가 주최하고 단양군이 후원하는 11회 단양군수배 쏘가리 낚시대회에는 수변무대(고수대교∼상진대교)에서 전국 루어낚시인 1,000명이 참가한다.

단양 남한강은 빼어난 자연풍광과 함께 수질이 맑은데다 시내 접근성이 좋아 낚시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라는 게 낚시인들의 평가다.

쏘가리가 서식하기 알맞은 잔잔한 여울과 물웅덩이가 풍부해 해마다 10만여 명이 즐겨 찾는다,

꺽지 등 60여 종의 다양한 토속어종이 서식한다.

매년 봄과 여름이 되면 단양 남한강은 전국 각지에서 온 강태공으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군 관계자는 “한해 평균 10만여 명의 강태공이 찾을 만큼 낚시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낚시 마케팅을 펼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단양군은 2012년 남한강 쏘가리를 '군어(郡魚)'로 지정하고, 수족자원 보호를 위해 치어 방류와 쏘가리 금어기 운영 등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나 일각에서는 어족자원 보호에 우려를 하고 있다.

많은 루어낚시 메니아 들이 남한강 단양일원에서 대회에 참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