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 주요업무보고회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3-15 05:55:52

[영주=송용만기자]

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성순)은 지난 13일 이영우 경북도 교육감이 참석한 자리에서 행복한 선비 육성을 위한 2017 영주교육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지역 내 유관기관장, 박성만, 황병직 도의회 의원, 신인식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상담자원봉사자 대표, 녹색어머니회 대표 등 내빈과 지역 내 유·초·중·고등학교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 및 올해 교육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신성순 교육장은 업무보고에서 '꿈과 끼를 펼치는 행복한 선비육성'을 위한 영주교육의 주요 시책을 발표했다.

특색교육으로 '선비교육공동체와 함께 안자육훈(安子六訓) 실천으로 선비꼴 다듬기' 운영을 통한 인성함양으로 영주교육이 명품 경북교육을 선도하는데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영주는 소수서원을 중심으로 한 선비정신이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지역의 우수한 교육 전통을 기반으로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교육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학생 상담 및 생활지도, 학교폭력 ZERO화와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를 만드는데 학교장들이 앞장서 줄 것을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