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평생학습대학 졸업식 김옥조(71,여)씨 암 투병을 딛고 사회복지학 학사 학위 취득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3-13 14:16:21

[칠곡=손호헌] 칠곡군은 지난 10일 칠곡평생학습대학 졸업식에서 김옥조(71,여)씨가 고희의 나이에 암 투병을 딛고 사회복지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1947년 칠곡군 왜관읍의 4남 1녀의 외동딸로 태어난 김 씨는 초등학교 때 우등상을 한 번도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학업에 소질이 있었다. 

아버님이 돌아가신 후 가세가 기울기 시작해 학업에 대한 꿈을 접었고, 지난 2013년 유방암 3기를 진단받고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호르몬 치료 등을 무려 50번이나 받는 위기를 극복했다, 

항상 학업에 대한 열망은 있었지만 1970년 결혼이후 남편과 사별하던 지난 2002년까지 한 가정의 아내이자 네 아이의 엄마로 살다보니 공부는 항상 뒷전일 수밖에 없다.

김 씨는 지난 2012년부터 평생의 한이던 배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고자 젊을 때 하지 못했던 공부를 다시 시작 했지만 지난 2013년 유방암 3기라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접했다.

김 씨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죽음의 공포를 잊기 위해 책을 들었다" 며 “책을 읽으면 잠시나마 암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했다.

지난 2014년 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 후 칠곡평생학습대학 사회복지학과 입학하고 지난 10일 꿈에 그리던 학사학위를 취득했고, 71세의 나이에도 대학원에 진학하고 배움을 이어나간 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김 씨는 “항암 치료로 뼈가 어스러지는 고통을 느껴보았기에 얼마 남지 않은 생을 아픈 사람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 고 했다.

백선기 군수는 김 씨에게 공로패를 수여하며, “김옥조 어르신의 이야기는 우리 사회에 희망을 줄 것이라" 며 “많은 군민들과 어르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