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관내 지역아동센터 업무협약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3-11 17:11:04
[대구=이승근]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화)는 9일 지역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구축과 관련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협력강화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역 내 유관기관인 서재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27개 지역아동센터와 긴밀한 협력으로 위기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망 구축을 통해 학교폭력, 학교 부적응 등의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체적으로 지역사회 청소년 상담·활동·복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과 상호 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인적교류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달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위기청소년지원 사업은 사회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청소년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청소년을 건강한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유관기관과의 인프라구축을 확대함으로써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달성복지재단 서정길 이사장은 “달성군에서 복지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평소 지역아동센터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이에 관내 청소년들의 행복한 건강과 밝은 미래를 위해서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경화 센터장은 “요즘 청소년들은 사회로부터 다양하고 위험한 상황에 노출이 되어 있다. 이에 위기청소년에 직면하지 않도록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하여 상담복지센터는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음주, 흡연, 약물 등의 비행으로부터 예방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 또한 상담 및 심리검사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고충점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에 만전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