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5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9월 22부터 9월 24일 개최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3-08 18:26:31
[칠곡=손호헌 기자] 칠곡군은 지난 7일‘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제5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을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총회에서 전후세대에게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보다 쉽게 알려주는 방안과 6.25참전국에 대한 고마움 마음을 실질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대해 토의했다.

칠곡군 관계자는“올해는 낙동강지구 전투 전승 기념행사와의 통합 시행으로 행사의 의미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인근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한 맞춤형 홍보 전략으로 성공적인 대축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백선기 군수는 “이번 축전을 통해 칠곡을 찾아오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로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했다.

한편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군에서 거행되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경상북도와 칠곡군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