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금연구역 흡연행위 집중단속 확대 실시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3-07 17:00:50
【타임뉴스 = 권홍미】 평택시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 예방 및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도시조성을 위해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를 집중 지도·단속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월 1일부터 모든 음식점에 대한 전면 금연구역 지정으로 음식점, PC방 등 공중이용시설에서의 금연이 많이 정착 돼가고 있으나 아직도 흡연자로 인한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민원다발시설을 대상으로 집중 지도·단속한다.

금연시설의 소유자는 이용자가 잘 보이는 출입구, 계단, 화장실 등 주요위치에 시설 전체가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표지판 및 스티커를 부착해야 하고, 이를 위반 시 영업주에게 1차 170만원, 2차 330만원, 3차 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금연구역 내 흡연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또한‘평택시 금연환경조성 및 간접흡연피해방지조례’에 의거 버스정류장, 택시 승강장, 학교절대정화구역 등에서도 흡연 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는 관내 중앙자율방범순찰대, 평택시시민경찰연합회, 바르게살기운동 평택시협의회 등과 민·관이 함께하는 금연합동지도단속을 상반기 1, 2차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집중 지도·단속할 계획이다.

평택시관계자는“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평택시민의 건강을 위해 법질서를 지키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요구된다"고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