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용환 고령군수 4회차 인문학마을 리더 교육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3-04 11:42:02
[고령=손호헌 기자] 고령군은 지난 3일 곽용환 고령군수를 비롯해 8개 읍면 13개 마을의 이장,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등 40여명이 칠곡군 인문학마을 나눔 숲 체원에서 4회차 인문학마을 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4회차 교육에서는 고령군 및 칠곡군의 인문학마을 리더를 대상으로 고령군 평생학습에 대한 비전과 계획에 대한 곽용환 고령군수의 특강과 칠곡 인문학 마을 탐방, 인문학 마을 영상 및 공연 관람, 인문학 마을살이 계획 구상 및 토의 등의 1박 2일 일정이다.

칠곡군과 MOU를 체결한 인문학마을 리더 교육은 4회차를 끝으로 마무리가 되며 이후 고령군의 각 마을 특징에 맞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보다 발전된 인문학마을 만들기에 나설 예정이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로 인정받는 칠곡 인문학사업을 벤치마킹해 고령의 역사와 문화를 기본 철학으로 하는 주민 중심의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인문학 마을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