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전주시치과의사회 업무협약 체결 저소득층 어르신 80명 대상 의치 시술 후원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2-22 13:59:26

[전주=이연희기자] 오복(五服) 중 하나로 불리는 치아. 전주시보건소가 저소득층 어르신의 치아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총 8800만 원을 투입해 80명 의 어르신에게 의치(틀니) 시술을 할 계획이다.

이에 보건소는 전주시치과의사회와 의치(틀니)사업 추진을 위해 22일 협약을 체결했다.

사업 대상은 치아가 손실됐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의치시술을 받지 못하는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중 구강검진 상 의치(틀니)장착이 가능한 저소득층 어르신이다.

이를 위해, 시는 의치(틀니) 대상자 선정과 틀니 시술비 지원, 사후관리 등 각종 행정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전주시시치과의사회에서는 시술의료기관 선정과 의치(틀니) 시술, 시술 후 1년간 무료 사후관리 등을 맡게 된다.

보건소는 최종 지원대상자 선정을 위해 각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93명을 대상으로 1차 구강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최종 확정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