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 로비에서 ‘쫄지마, 신중년! 은퇴설계 박람회’ 개최
김정환 | 기사입력 2017-02-22 00:30:36

[부천타임뉴스=김정환]부천시는 오는 3월 3일과 4일 부천시청 로비에서 ‘쫄지마, 신중년! 은퇴설계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100세 시대에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내 4개 대학교와 함께 추진하는 ‘부천인생학교’ 홍보와 접수 ▴토크쇼 ‘은퇴 후 걱정거리 내려놓기’ ▴은퇴재무관리 등 8가지 특별강연 ▴창업, 여가, 재테크, 건강, 소통 컨설팅 부스 운영 등이다.

‘부천인생학교’는 집필출판, 3D 프린팅 디자인 운영사, 웰빙화장품지도사, 양식조리사 등 11개 전문자격증 과정으로 준비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은퇴 후 걱정거리 내려놓기’토크쇼는 권도형 은퇴설계연구소장과 현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중장년층 부부 100쌍을 초청해 노후 준비에 대한 걱정을 이야기하고 전문가 패널의 답변을 듣는다.

또한 ▴재무설계 ▴시간설계 ▴경력설계 ▴건강설계 ▴여성의 은퇴설계 ▴창업·창직 ▴평생학습 ▴인생오계 등 8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특별강연에서는 주제별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은퇴 후 맞이하는 35만 시간에 대한 해결법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20개 우수기업이 참가해 ▴여가 ▴창업 ▴금융·재테크 ▴건강 ▴소통·가족 등 5개 주제로 체험관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