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지역 주민 참가한 ‘도시재생展 ’… 이당미술관
도시재생지원센터 진행된 다양한 결과물 26일까지 전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2-20 17:11:39
[군산=이연희기자] 군산 도시재생대학에서 준비한 ‘도시재생展’이 지난 17부터 영화동 이당미술관에서 선보이고 있다.

전시는 지역 주민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직접 사업을 계획하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는 군산시에서 발주하고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작년 6월부터 이달까지 총 32회에 걸쳐 진행됐다.

오는 21일(휴관일)을 제외한 오는 26일까지 열리는 전시는 도시재생대학과 함께 작년 이당미술관에서 10회에 걸쳐 진행된 ‘열린 군산금요강좌’와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진행된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이뤄낸 다양한 결과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군산대학교 박성신 교수는“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도시재생을 한 자리에서 보여주려고 노력했다"고 개막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한국예총 황대욱 군산지회장 등 각계 인사들, 사업부서 관계자들과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서천군과 정읍시의 도시재생 관계자들도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한 관람객은 “내가 살아온 세월이지만 무심코 흘려보냈는데 이 자리를 통해 새록새록 생각이 되살아났고 군산에 대한 애정이 더해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