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중소기업 학교 대상 무료 기술전수 컨설팅 지원
구미서 2017년도 경북지역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14 17:57:39
[김천=김이환]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고창용)는 2017년도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지원사업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숙련기술인을 현장교수로 위촉하여 중소기업, 학교, 직업훈련기관 등에 기술전수, 컨설팅 자문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전국적으로 기계, 전기전자, HRD 등 11개 분야의 전문가 1,404명이 현장교수로 활동 중이다.

기업 진단 및 기술전수에 소요되는 현장교수 수당 등 제반비용은 전액 공단이 지원하며,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과 학교는 지역별 공단 지부․지사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북지사는 사업 시작에 앞서 지난 13일 구미시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경북지역 현장교수 30여명을 대상으로 금년도 사업추진 방향 등을 소개하는 간담회를 실시했다.

고창용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술과 융합이 강조되는 4차 산업혁명의 전환기를 맞아 중소기업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현장교수들이 산업현장 기술력과 경쟁력을 높을 수 있도록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