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e나라도움 개통에 따른 보조사업자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2-08 09:23:29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안기선)은 지난 1월 e나라도움(국고보조금통합시스템)이 개통됨에 따라 보조사업자들이 사업 수행에 혼선을 겪지 않도록 기획재정부와 협조하여 7일 80여 명의 보조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전달 교육을 실시했다.

보조사업자들이 변경된 내용을 쉽게 숙지할 수 있도록 e나라도움의 구축 배경, 회원 가입 및 사용법, 국고보조금 사후관리 등 e나라도움 활용과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동시에 준수사항 등을 설명했다.

e나라도움은 국고보조금 신청·집행·정산 등 모든 과정을 전산으로 처리함으로써 국고보조금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하고자 국고보조금 개혁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된 조치이다.

보훈지청장은 “e나라도움이 개통됨에 따라 국고보조금과 관련한 일련의 사항을 전산으로 처리하게 되어 시행 초기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오늘의 교육이 궁금증을 해소하고 국고보조금을 투명하게 집행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