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국박물관에서 국가귀속 발굴매장문화재 인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2-07 16:15:37
[의성=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7일(화)부터 3일간 조문국박물관에서 국가귀속 발굴매장문화재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수하는 유물은 성림문화재연구원에서 2014년 신라본역사지움(조문국지구)조성 사업부지 내 유적(금성면 대리리 332번지 일원)에서 발굴하여 출토된 유물 2,671점이며 국가귀속유물 보관관리 기관으로 지정(2016.6.7.) 된 이후 최대로 많은 수량의 유물을 인수하며 3일간 나누어서 진행한다.

인수하는 유물들은 삼국시대(5세기~6세기)의 것으로 뚜껑굽다리 접시, 긴목항아리, 은제관장식, 금동관모, 금동관장식, 은제허리띠 및 장식, 가는고리 귀걸이, 굵은고리 귀걸이 등으로 보물급 수준의 유물들이다.

국가귀속된 유물은 오는 5월 의성조문국박물관 2층 상설전시실에 전시를 하여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작년에 우리 박물관이 국가의 소중한 유물을 보관·관리하는 박물관으로 선정되었고, 선정된 이후 최대 수량의 유물을 인수하여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의성주민들도 고대의 우수한 유물이 의성지역에서 출토되어 자부심을 느낄 것이며, 잊혀진 고대 왕국 조문국을 연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