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산로터리“ 안성천교량정비사업 완료. ”
나정남 | 기사입력 2017-02-04 11:25:03
안성천의 안성대교가 안성시의 상징 랜드마크로 거듭난다. 안성시는 2017년 2월 안성천교량정비사업과 안성맞춤 유기시설물 설치 사업을 마무리함으로 도시의 경관향상에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천교량정비사업은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과 시비 9억원을 투입해 2015년부터 추진하여 2016년 5월 백성교 정비사업 완료하고 오늘 2월, 안성대교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조형물은 안성시민의 미래지향적인 열정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형상으로 안성시의 비젼(V자 모양)과 희망·행복(무지개 모양)을 추구하는 의미가 있다.

또한, 봉산로터리 교통섬에 총사업비 170백만원을 투입하여 진행하는 안성맞춤 유기시설물은 소나무와 인조암 사이에 유기마패를 설치함으로써 산맥에서 해가 떠오르듯 희망을 표현하도록 계획했다.

인조암과 소나무에도 각각 의미를 부여했다. 

인조암으로는 산맥을 표현하여 안성시의 기백을 의미하고 소나무는 산맥을 뚫고 나오는 모습을 표현함으로 역경을 이기고 도약하는 안성을 의미한다.

안성시관계자는 “시를 방문하는 외부 관광객들에게 안성시의 인상을 강하게 남기고 다시 찾게끔 유도하며 시설물 하나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하여 안성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안성타임뉴스=나정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