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비상진료대책 의료공백 최소화
최동순 | 기사입력 2017-01-24 20:21:30

[정선=최동순]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오는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명절기간 동안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비상진료 대책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응급진료는 물론 의약품구매의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정선 군립병원 및 정선병원은 응급실을 24시간 비상체계를 유지하며, 관내의원 5개소 및 약국 12개소, 보건기관 7개소를 지정 운영을 통해 귀성객과 주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약국이 문을 닫는 심야, 휴일은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40개소에서도 13개 품목(해열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류)의 안전상비의약품을 비치해 판매하도록 한다.

설 연휴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 운영현황은 정선군, 정선군보건소 및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e-gen.or.kr)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9보건복지콜센터에서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조장명 보건소장은 보건소 내에 비상진료대책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응급진료 및 감염 병 예방관리 등 비상진료체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