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민원 진행과정 이젠 문자로 알려드려요!
청원구 민원불편 해소 및 청렴행정 구현
강재룡 | 기사입력 2017-01-16 18:27:08
청주시 청원구에서는 복지급여 신청 민원인에게 접수부터 완료까지 민원 진행과정에 대해 문자알림서비스를 제공하여 감동 주는 복지행정을 펼치는데 앞장서기로 했다.

복지민원 문자알림 서비스는 청원구 주민복지과 통합조사팀에서 올해 처음 실시하는 시책으로 국민기초 및 한부모가족 복지급여 신청 민원인에게 굿모닝 e-청주 알리미를 활용하여 민원접수상황 부터 처리과정을 상세하게 알려주어 민원인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투명한 행정을 전개하고자 하는 취지이다.

문자전송 내용은 담당자 전화번호 안내 민원접수 알림 민원처리 기한 연장 조사결과 및 통지서 발송안내 등으로 그동안 복지민원을 신청해 놓고 일일이 처리과정을 문의해야 했던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시책은 청렴행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때 민원처리 진행 과정의 투명성과 행정신뢰도를 높여 청렴행정 구현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 된다.

김영이 주민복지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인들의 편의와 감동행정을 주기 위해 고객만족 시책을 계속 발굴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복지민원 처리상황 알림 서비스 제공을 통해 민원인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청주타임뉴스=강재룡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