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설 연휴 환경오염 예방 위한 특별감시활동
손호헌 | 기사입력 2017-01-14 15:43:22

[성주=손호헌] 성주군은 설 연휴를 맞이해 이달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공장밀집 지역 및 낙동강 유역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에 위치한 축산시설, 폐수배출시설 등 관련시설에 대한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감시활동은 기간에 따라 설 연휴 전·중·후로 구분하고, 감시반을 편성하여 진행된다. 연휴 전인 1. 26(목)까지 중점감시 대상사업장에 대한 홍보 및 점검활동을 강화하고, 설 연휴동안은 성주군청내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면서 공단주변 하천 및 상수원 수계·하천주변 축산시설 등 오염우심 하천에 대한 순찰을 실시하여 환경오염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연휴기간이 끝난 후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정상가동 여부 및 업체의 요구가 있을 경우 관련 기술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여갑숙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특별감시기간 중 적발된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엄중조치 할 계획이며, 조치이후 이행실태 확인 등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환경오염 위반행위 근절을 통한 클린성주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