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2017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과세
4,487건 8900만원 부과
박근범 | 기사입력 2017-01-14 02:20:44
충북 괴산군은 2017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4,487건 8,900만원을 과세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6% 증가한 것으로 주요 인상요인은 무선국개설허가 증가, 자영업허가 증가 등에 따른 것이다.

등록면허세(면허분)는 행정청으로부터 허가·인가·등록·신고 등 각종 면허를 받은 자 중 허가기간이 정해지지 않거나 1년을 초과하는 자에 대해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부과한다.

납부기한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금융기관 CD/ATM기에서 통장이나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조회 후 납부하거나, 고지서에 인쇄된 가상계좌번호를 이용하여 납부하면 된다.

또한, 전자납부를 원하는 납세자는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지로(www.giro.or.kr)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다.

등록면허세는 세액이 작아 납부를 소홀이 하여 납부기한까지 부과된 등록면허세를 납부하지 아니하거나, 자동이체 신청 하였으나 납기말일에 통장잔액이 부족하여 이체가 되지 않을 경우 3%의 가산금의 불이익은 물론 인․허가가 취소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청주타임뉴스=박 근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