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규 경북도의원, 매니페스토 대상 수상 영예
농어촌인력 지원 활성화 지원 조례, 좋은 조례분야 대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1-12 14:55:09
[경북=이승근]
경북도의회 홍진규 도의원(군위, 새누리당)은 1월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좋은조례분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진규 의원은 ‘경상북도 농어촌인력 지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전국 최초로 농어촌의 부족한 일손을 도시의 유휴노동력과 연계․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원활한 농어업 생산활동 지원과 도농(都農) 간 상생협력적 일자리지원 체계 구축 및 지속가능한 농어촌 구현의 기틀 마련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이 기대 되고 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매년 전국 지방의원 3,700여명을 대상으로 지방의원 의정활동(공약이행, 좋은조례)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최고권위의 상으로 올해 광역의원 좋은 조례분야는 전국에서 19명만이 수상했다.

홍진규 의원은 “조례제정으로 만성적 인력난에 시달리는 농어촌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