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약초한과 HACCP 인증 획득
이부윤 | 기사입력 2017-01-11 17:53:54

[제천=이부윤 기자]충북 제천시는 약초한과(대표 최향집)가 지난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한 전통한과사업장 기술보급시범사업을 통하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적용 사업장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HACCP는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모든 단계에서 위해물질이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시스템이다.

약초한과는 지난해 사업장을 102.55㎡ 증축하여 HACCP 기준에 맞게 보완 리모델링하였으며, 변화하는 소비자 기호에 맞춰 ‘호유당’이라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기존 큰 포장단위에서 부담없이 한과를 즐길 수 있도록 소포장(400g)단위로 개선했다.

또한 미국 수출을 위한 FDA 지정등록을 완료하고 지난해 11월 베트남 호치민 박람회에 참석하여 수출상담 등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향집 대표는 “고객들에게 항상 최고 품질의 깨끗한 한과를 제공하기 위하여 가공시설을 보완했다"며 “이번 HACCP 인증을 받게 도와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여러분들게 감사드리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철저한 식품안전을 통해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먹을거리를 공급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ㅐㅆ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