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1.16~3.24 )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1-11 12:43:51

삼척시가 오는 1월 16일부터 3월 24일까지 주민등록 일제정리 추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되는 주민등록 일제정리는 주민의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켜 주민에게는 행정편익을 제공하고 일선 행정기관은 효율적인 행정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완벽한 지원을 위하여 실시한다.

중점 추진사항은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 일치여부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부실신고자 주민등록말소 또는 거주불명 등록된 자의 재등록 등이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읍면동 합동조사반을 편성하고 세대별 명부에 의거 전 세대의 방문조사 및 주민등록 상이자에 대해서는 개별조사를 실시하여 무단 전출자와 허위 전입신고자는 최고·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일제정리 기간 중 자진 신고로 주민등록 사항을 정리하는 대상자에게는 과태료 부과금액의 최대 3/4까지 경감하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