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진주시 농업인대학 교육생 모집
김시율 | 기사입력 2017-01-07 12:06:03
진주시는 2017년 진주시 농업인대학 교육생을 1월 9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지난해보다 1개 과정(단감전문가)을 더 늘려 시설채소, 단감전문가, 과수, 6차 산업 4개 과정 180명을 모집하며,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각 읍․면․동에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교부받아 작성한 후 진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진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으로서 2017년 개설과정 중 1개 과정 수강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며, 접수 시 면접이 함께 이뤄지므로 반드시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경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진주시 농업인대학은 개방과 개혁의 물결에 맞춰 대응해 나가고 농업과 농촌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운영해오고 있으며, 2009년부터 2016년까지 전문농업경영인 844명을 배출했다. 농업인대학은 전국에서 실력 있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핵심 재배기술 이론수업 뿐만 아니라 현장견학, 실습을 병행해 현장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체계적인 과정을 제공하여 농가 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농업인대학은 농업의 개방과 개혁의 물결에 맞춰 대응해 나가고 농업․농촌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진주시 농업의 발전을 위한 교육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6년 진주시 농업인대학은 지난해 3월부터 10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연간 100시간 학사 운영을 추진해 시설채소, 과수, 6차산업 3개 과정에서 120명이 수료하여 진주 농업인들의 전문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실감케 했다.

진주타임뉴스=김시율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