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울릉관문 LED 조명 교체정비사업(서․북면) 쾌적한 빛 환경 조성
최경락 | 기사입력 2016-12-21 09:16:58
【울릉=최경락기자】울릉군은 ‘에너지 이용효율 향상과 에너지절약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 울릉관문 조명 정비사업(서·북면 가로등 정비)을 지난 5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울릉관문 조명 정비사업은 친환경적 에너지 정책을 실현하고자 하는 울릉군의 역점사업으로 총 사업비 8억원이 투입되어 지난 해 서면 남양마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서면과 북면 시가지 일원의 노후화된 나트륨 가로등을 고효율 LED 가로등으로 전면 교체한 것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전력이용 효율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로등 정비사업에는 서면 218개, 북면 256개 총 474개의 나트륨등이 고효율 LED등으로 교체되었는데 이는 환경적으로는 온실가스를 연간 79tco2 저감시켜 소나무 158백 그루를 심는 효과를 경제적으로는 연간 17백만원의 에너지 사용비용의 절감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최수일 군수는 울릉군이 “탄소제로의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위상에 걸 맞는 친환경적 에너지 정책을 지속 펼쳐 나가겠다."고 전하는 한편, “가정에서부터 전기를 아끼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행동 모두가 우리의 미래를 위해 아주 가치 있는 일이다."라며 에너지 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